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CPC 높이는 방법 3가지 (0.01달러, 1달러)

준준아빠 2023. 9. 2.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CPC 높이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화를 목적으로 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입니다.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애드센스 CPC 높이는 방법 3가지
애드센스 CPC 높이는 방법 3가지

 

 

CPC란?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쉽게 이야기해 광고 한번 클릭당 받게 되는 수입을 말합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사용자의 경우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는데요, 블로그에 나오는 광고를 누르면 일정 수입이 블로거에게 돌아갑니다. 

 

작게는 0.01$에서부터  많게는 몇 달러 혹은 몇십 달러에 이르기까지,  CPC 단가는 고정적이지 않고 광고 주제에 따라, 그리고 사용자가 클릭 후 시행 범위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CPC 단가를 높이는 방법은 사실 위의 두 줄에 다 포함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CPC가 중요한 이유는 애드센스 수익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가령 cpc 단가가 0.1$인 경우 100번 광고 클릭이 발생한다 하여도 10$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CPC 단가가 1$인 경우는 20번만 클릭해도 20$가 됩니다.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의 평균 CPC는 0.1$~0.5$ 사이입니다. 그런데 애드센스로 고수익을 내는 분들의 CPC는 기본 1$가 넘습니다. 

 

방문자수도 차이가 나지만, CPC에서 차이가 나니, 초보 블로거와 고수 블로거의 블로그 수익이 비교도 되지 않는 것입니다.  때문에 CPC 단가를 고려하는 것은 수익형 블로그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의 CPC 단가는 애드센스 → 좌측 보고서 → 측정항목수정(연필그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CPC 높이는 방법 첫 번째 - 고단가 키워드

CPC 높이는 방법으로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듯이 고단가 키워드를 주제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고단가 키워드란 광고주로부터 많은 광고비를 받을 수 있는 키워드입니다.

가령, 대출, 보험, 중고차, 의약약품, 통신 등등이 잘 알려진 고단가 키워드입니다. 

 

애드센스는 '문맥광고'와 '관심기반' 광고가 송출됩니다. 문맥광고는 글 내용 중 특정 단어와 연관된 광고가 송출되는 것을 말하고 관심기반 광고는 블로그에 들어온 사용자의 평소 관심 분야와 관련된 광고가 송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대출에 대한 주제로 글을 포스팅할 경우, 대출과 관련한 광고가 뜰 확률이 큽니다.

반대로 일상적인 글이나, 평범한 정보성 글의 경우 '고블린 떼려 잡기'같은 CPC가 낮은 광고가 뜰 확률이 큽니다.

 

따라서 고단가 키워드와 관련된 글을 포스팅하면 CPC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CPC 높이는 방법 두 번째 - 광고 배치

CPC 높이는 방법 두 번째는 광고 배치입니다.

 

질문을 하나 드립니다. 광고가 많으면 클릭률이 높을까요?

 

물론 그럴 수 있겠지만, 경험상 아닌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광고가 많으면 사용자의 시각적인 편의성을 해쳐 이탈률을 높아지게 되고 무엇보다도 광고 게재 경쟁률이 낮아 CPC 단가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가령 한 포스팅 당 1개의 광고를 송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5개의 광고를 송출할 수 있다고 해 보겠습니다.

1개의 광고만 송출되는 경우, 광고를 띄우기 위해서 광고 게재 경쟁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CPC 단가도 높아지게 됩니다. 

 

반대로 5개 또는 10개의 광고를 달게 되면, 중복되는 광고도 많아지고 광고 게재 경쟁률이 낮아져 CPC단가도 낮아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CPC를 높이고 싶다면 광고는 제일 많은 클릭이 발생하는 상단에 1, 그리고 글 중간 중요 포인트에 1나 정도를 넣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블로그 고수들은 CPC 단가가 낮은 광고 베너, 멀티플렉스 광고, 그리고 하단 베너는 넣지 않는데요. 이렇게 함으로써 CPC 단가를 높인다고 합니다.) 

 

 

CPC 높이는 방법 세 번째 - 전면광고 활용

전면광고는 화면 전환이 일어날 때 발생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그런데 이 전면광고가 여러 다른 광고 중에서 CPC 단가가 가장 높습니다

 

전면광고는 화면 전환이 일어날 때(현재창) 발생되기 때문에 이전 발행글 넣기를 통해 클릭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거나, 타 사이트로 링크를 걸 때 "새창 열기"를 해제하여 링크를 걸도록 하면 유용합니다. 

 

'이전 발행글 넣기'는 기본적으로 '새창 열기'로 되어 있는데요.  새창 열기를 현재 창 열기로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HTML 모드에서 "컨트롤 + F"에서 → target="_blank"를 찾아서 이 부분(target="_blank")을 삭제해 주면 새창열기가 아니라 현재창에서 열리게 되어 자동광고가 뜨게 됩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target="_blank" 삭제하여 현재창에서 열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면 새창 열기가 아니라 현재창에서 열리면서 전면광고가 뜨게 됩니다

 

아래의 링크된 포스팅을 클릭해 보십시오. 

 

 

 

에드센스 승인을 위해 꼭 필요한 5가지 (에드센스 승인 방법, 에드센스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기도하는 준준 아빠입니다.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약 1달 하고 10일 정도가 지난 시점에 인데요, 왜 티스토리를 시작했는지와, 에드센스를

goodnews7942.tistory.com

 

현재창 열기와 새창 열기에는 먼저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현재창 열기는 전면광고가 뜨게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체류시간이 떨어져 블로그 지수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반대로 새창 열기는 전면광고는 뜨지 않지만, 체류시간을 좀 더 지속하게 만들어 블로그 지수에는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CPC 단가를 높이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일 1포가 중요합니다. 그런데 위의 원리를 알지 못한 글 작성은 수익형 블로그를 쉽게 포기하게 만들 것입니다.

왜냐하면 수익이 생각보다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CPC 단가를 높여서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어 가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