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센스 승인을 위해 꼭 필요한 5가지 (에드센스 승인 방법, 에드센스 합격 후기)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약 1달 하고 10일 정도가 지난 시점에 인데요. 에드센스 승인을 위해 꼭 필요한 5가지 방법을 말씀 드립니다. 에드센스 받기 쉬워요.
1. 티스토리 왜 시작하게 되었는가?
사실 저는 블로그라고 하면 네이버 블로그 밖에 몰랐던 사람입니다. 웹 서핑을 통해 블로그 운영을 통해서 수입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글도 쓰고 수익도 얻는다면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중 티스토리가 수익화 면에서 좀 더 좋다는 의견들이 많아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 티스토리 어떻게 시작하였는가?
티스토리 시작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웹 서핑이나, 유튜브를 보면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최적화할 수 있는지 나오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인가 라는 블로그의 방향성입니다.
저는 수익화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에게 유익한 블로그가 되면 좋겠다고 싶어서 주제는 '좋은 소식'을 들려주는 것으로 정해 보았습니다. 좋은 소식이란 구체적이지 않고 너무 폭넓은 주제인데요. 일단 시작하고 하나하나 콘셉트를 정해가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앱테크에 관한 포스팅으로 시작하다가, 이후에 하나하나 범위를 확대해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아마 수익화의 목적을 두고 계실 텐데요. 그러면 글 쓰기 주제에 대하여 3가지가 고려가 되면 좋습니다.
첫째는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주제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지속 가능한 주제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셋째는 나의 관심 영역이나 전문 영역이면 좋습니다.
3. 에드센스를 언제 승인받았나?
이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에드센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웹 서핑을 해 보니 일명 에드고시라고 해서 에드센스 승인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만들고 글 게시 수가 약 10개 정도 되는 때에 에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티스토리를 만들고 서는 약 10일이 지난 때였습니다.
그런데 신청 후 15일이 지나도 승인 소식이 없었습니다. 검색해 보니 보통 10일 이내에 승인이 되며, 20일 이후에도 소식이 없다면 거절된다는 이야기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단 승인이든, 거절이든 첫 번째 소식을 듣고 대응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신청 후 약 18일이 지난 후 즈음 승인이 완료되었다는 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4. 에드센스를 어떻게 승인받나?
에드센스 승인이 쉽다는 분들도 계시고 어렵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쉽습니다. 단. 구글의 글쓰기 원칙을 준수할 때 말입니다. 혹시 저와 같이 처음 에드센스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에드센스 거절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에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는 방법입니다.
- 1. 글 포스팅하기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포스팅 없이 승인받는 경우는 없습니다. 대략 작성된 글이 10개 이상이 되는 때부터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10개 미만도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20개 이상에서 승인이 잘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2. 양질의 글 쓰기 (SEO 형식에 맞게). . 에드센스를 알아보다 보면 1000자 이상 써야 한다고 하는데, 사실 이것은 맞지 않습니다. 1000자 이하여도 승인은 가능합니다. 다만 1000자 이상을 쓰라는 이야기는 곧 양질의 글이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특별히 SEO 형식에 맞게 쓰면 좋은데요. SEO 글쓰기는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 양식을 말합니다.
- 3. 맞춤법 검사 하기.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드센스 검토는 사람이 아니라 구글 AI가 합니다. 구글 AI는 기계이기 때문에 맞춤법이 틀린 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아무리 내용이 좋아도 맞춤법이 틀리면 저품질의 글이 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글 작성 이후에 맞춤법 검사를 하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는 하단 좌측에 맞춤법 검사를 통해서 맞춤법 검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 4. 구글에 내 포스팅 색인하기.(= 구글 서치 콘솔) 구글에서 내 글이 검색되도록 수동 입력하는 작업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내가 쓴 글이 바로바로 구글에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생각보다 꽤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구글 AI가 내 글을 찾지 못한다면 당연히 에드센스도 승인이 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수동으로 나의 포스팅을 구글에 등록시켜야 합니다. 색인의 방법은 구글 검색하시면 잘 나와 있습니다. (양질의 글 10~20개 사이만 초기에 해 주시면 됩니다)
- 5. 그림에 대한 설명이 필요(= alt 태그). 그림은 넣으셔도 되고 안 넣으셔도 됩니다. 그런데 그림을 넣겠다면, 반드시 필요한 작업이 있습니다. 그림에 대한 설명을 부연하는 것입니다. 로봇이나 특별히 시각 장애인들은 이 그림이 어떤 그림인지를 인식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alt 태그를 해 주면 그림을 볼 수 없어도 업로드된 사진이 어떤 사진인지를 알 수 있게 됩니다. 방법은 먼저 좌측 상단 '삽입'에 그림을 클릭하셔서 그림을 첨부합니다. 그리고 그림 위에 커서를 올려놓으면 상단 우측에 톱니바퀴처럼 생긴 것이 나옵니다. '대체 텍스트 삽입'입니다. 대체 텍스트 삽입을 클릭하고 대체 텍스트에 그림에 대한 설명을 해 줍니다. 방식은 '단어-단어-단어'입니다. 또는 그림에 대한 소개를 문장으로 써 주세요.
이 밖에도 몇까지 원칙이 더 있으나, 위의 5가지 원칙만 준수한다면 에드센스를 받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5. 에드센스 후기
그래서 얼마의 수익화가 이루어졌는가? 아마 많은 분들이 여기에 관심을 두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아직 수익화 이야기하기에는 이른 감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승인 이후 아직 1달이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어떤 분들은 한 달에 몇십만 원에서 몇 백만 원의 수익을 거두기도 하고, 또 어떤 분들은 한 달에 몇천 원에서 몇만 원 수익을 거두기도 합니다. 저는 월 1만 원의 단기 목표를 가지고 시작했습니다만. 아직 에드센스 승인 한 달이 되지 않은 시점에서, 수익은 '0.01$'입니다.
컴퓨터도 잘 다루지 못하고 글 솜씨도 없지만, 누군가에게 유익이 된다면 지속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일단 1차 목표인 1달에 1만원 1차 목표로 열심히 달려가 보겠습니다. 이제까지 준준 아빠였습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문화 > 티스토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4개월차, 네이버, 구글 유입자 수, 애드센스 100달러 (0) | 2023.05.03 |
---|---|
티스토리 3개월 차 다음, 네이버, 구글 유입자 수 (0) | 2023.04.01 |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1달러가 100달러 되기까지 (0) | 2023.03.09 |
크롤러: robots.txt 파일에 연결할 수 없음 해결 방법, 후기 (1) | 2023.02.15 |
블로그 저품질 확인, 증상, 원인, 해결 방법, 탈출 후기 (0) | 2023.02.14 |
댓글